본문 바로가기
어셈블리어 공부용/x86 어셈블리어(ASSEMBLY)

emu8086 어셈블리어 연습 [이중루프문]

by Redoutable 2019. 8. 18.
반응형
.MODEL SMALL
.CODE
ORG 100h

PROG:
    CALL DOUBLELOOP
    HLT

DOUBLELOOP PROC NEAR

MOV CX,2000h         ;루프를 2000h 만큼 돌리기

LOOPHERE2:
PUSH CX              ;첫 번째 루프값 저장하기

MOV CX,2000h         ;두 번째 루프값 전달하기
LOOPHERE:            ;2000h만큼 루프
LOOP LOOPHERE        ;

POP CX               ;첫 번째 루프값 가져오기
LOOP LOOPHERE2       ;맨 위로 

RET

DOUBLELOOP ENDP
END PROG

 

 

emu8086에선 코드를 실행하면 느리게 실행되지만, 도스환경에선 엄청 빠르게 처리됩니다.

그래서 게임같은것을 만들땐 이중루프문이나 삼중루프문으로 프로그램 속도를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너무 느리면 루프횟수를 줄여서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