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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 SMALL
.CODE
ORG 100h
PROG:
CALL DOUBLELOOP
HLT
DOUBLELOOP PROC NEAR
MOV CX,2000h ;루프를 2000h 만큼 돌리기
LOOPHERE2:
PUSH CX ;첫 번째 루프값 저장하기
MOV CX,2000h ;두 번째 루프값 전달하기
LOOPHERE: ;2000h만큼 루프
LOOP LOOPHERE ;
POP CX ;첫 번째 루프값 가져오기
LOOP LOOPHERE2 ;맨 위로
RET
DOUBLELOOP ENDP
END PROG
emu8086에선 코드를 실행하면 느리게 실행되지만, 도스환경에선 엄청 빠르게 처리됩니다.
그래서 게임같은것을 만들땐 이중루프문이나 삼중루프문으로 프로그램 속도를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너무 느리면 루프횟수를 줄여서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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